728x90

 

1. Pi 코어 개발진 중 한 명이 밝힌 Pi에 대한 입장 및 합의 가격

 

 

Pi Network 프로젝트는 현재 연말 메인넷과 함께 성공을 향해 순항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발진의 Pi 에 대한 목표는 변하지 않았으며 결코 Pi는 암호화된 디지털 자산을 빠르게 거래하기 위해 곧바로 상장으로 가지는 않을 것입니다.
현재 암호화 디지털 자산이 거래소와 같은 시스템에서만 거래됨으로 인해 블록체인 기술 개발 보다 겉으로 드러난 가격에만 치중하여 블록체인 기술 개발을 등한시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암호화된 디지털 자산 기술, 금융 및 커뮤니티의 잠재력에 대해 확고하고 장기적으로 믿는 사람이지만 대부분 현재의 암호화폐 거래소에서만 거래되고 있는 한계로 인해 좌절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저는 새로운 블록체인의 개발을 완전히 바꿔놓기 위해 사용자 중심의 철학을 채택하여 Pi 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의 기술 발전은 결국 모든 사람의 손에 디지털 자산을 제공할 것이며 세계 경제의 99%를 차지하는 평범한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졌음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파이에 대한 합의는 서비스와 상품의 물물교환에서 시작된다는 것은 이미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현재 논의 중인 Pi 물물교환의 가치는 1 Pi = $166에 초점이 맞추어지고 있으며, 연말까지 대략 1인 채굴의 평균 1인당 기본 Pi는 1,000 Pi로 판단하고, 메인넷 이후 개인이 받을 수 있는 최대 마이닝 Pi는 평균 2,000 Pi 정도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KYC 인증을 거치고 가계정, 부정 계정 등이 다 제거된 경우)

 

 

Pi Network Platform에 통합된 최초의 Third App인
Ferveriq Survey 월별 프리미엄 구독료 $4.99 (하루당 $0.166 지불)
Pi 유저들이 설문에 참여하고 받는 대가 0.001ㅠ/Day = $0.166
결론적으로 개발진 desspl322가 밝힌 Pi의 예상 합의 가격은  1ㅠ=$166

 

 

실제로 미래형 퍼블릭 체인이 완성되면 Pi를 채굴하는 유저 분들은 엄청난 부를 가져 올 것으로 생각되며 그 경제적 위력은 상당히 클 것으로 보여집니다. 참고로 이더리움의 가치가 높은 이유는 전적으로 이더리움이 현재 유일한 퍼블릭 체인의 유통이기 때문이며 이더리움이 운영하는 모든 Defi 생태 및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에는 이더리움 서약이 있어야 하며 그를 기반으로 구동되기 때문에 돈을 벌 수 있는 여지가 많은 것입니다. 이더리움 생태계 역시 굉장히 거대해서 일반인들은 전혀 이해할 수 없고, 참여한 사람만이 그것이 어떤 것인지를 알고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더리움과 같이 특별한 사람들을 위한 점유물이 아닌, Pi Network는 일반적인 평범한 사람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열려져 있습니다. (Pi2Day Hackaton 대회 등을 통해 참여 앱 개발)


최초의 블록체인 비트코인은 암호화폐의 존재를 알리고 Pi를 비롯한 가상화폐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였으며 이를 위해 길을 닦아 주었습니다. 또한 Pi Network에 가입한 사람들은 초대인을 통해 채굴 보상을 받게 됩니다. 1인 1계정은 본질적으로 다른 구성원에 비해 Pi를 너무 많이 보유하지 않도록 유저 간의 격차를 줄이는 데 어느 정도는 도움이 됩니다. Pi는 기본적으로 탈중앙화 및 금전적 타당성을 확실히 실현시킬 것입니다. 물론 가치는 Pi 개발팀이 만드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사용하는 Pi 사용자들이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Pi는 미래 통화 진화의 한 단계, 즉 최신 자산 형태로 우리들에게 엄청난 부와 희망을 가져다 주리라 확신합니다.

 

 

 

2. 2021 6월 28일 Pi2Day 행사


Pi2Day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Pi는 새로운 Pi 앱 유틸리티 플랫폼, Pi 개발자 포털 및 Pi Hackathon을 출시하고 개최하게 되어 기쁩니다. 6월 28일부터 8월 10일까지 7주간 수백만 명의 유저들이 사용할 수 있는 Pi 플랫폼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테스트 하는 행사를 열게 되었습니다.

 


1) Pi2Day 행사프로젝트 개요 및 의의


Pi는 트랜잭션 처리량이 높은(3초당 1억건) 글로벌 암호화폐로 즉각적이고 실시간에 이루어지는 글로벌 금융 결제를 제공하게 됩니다.  Pi Network는 상품 및 서비스 거래를 위한 교환 매체로 사용하는 분산된 프로그래밍 유틸리티 (앱) 네트워크를 통해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자체 실현을 실험해 볼 것입니다. 새로운 Pi Utilities Platform은  Pi Testnet 블록 체인과 프런트 엔드의 Pi Browser의 사용자 접근성과 연결되며 최종적으로 연말에 메인넷과 결합될 것입니다.


2) Pi Utilities 플랫폼 출시


Pi 브라우저 내에서 실행되는 웹 방식의 앱으로 구현됩니다.  현재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Software Development Kit)를 사용하여 유저들은 타사 앱에 Test-Pi 결제를 할 수 있으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Pi 지불은 개인 유저이든 타사 앱이든 상관없이 보낸 사람의 컴퓨팅 장치에서 항상 시작되고 허용되는데 보낸 사람이 자신의 개인 키로 서명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타사 Pi 앱은 Pi JavaScript SDK를 사용하는 간단한 JavaScript 호출을 통해 Pi 지갑을 통해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Pi를 지불하도록 Pi 사용자들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PI 유저는 파이 월렛을 통해 거래에 서명하여 지불합니다.  타사 Pi 앱은 서버의 개발자 지갑을 통해 서명하여 Pi 유저에게 Pi를 보낼 수 있습니다.


3) Pi 개발자 커뮤니티 출시


몇 주 전에 출시 된 Pi Network의 새로운 개발자 포털을 통해 커뮤니티 개발자는 자격 증명을 등록하여 Pi 플랫폼 API에 액세스하고 Pi Testnet에서 타사 Pi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개발자 포털을 통해 개발자는 다른 리소스에 액세스하고 Pi를 함께 연결하고 구축 할 수있는 전용 Discord 서버도 출시합니다.  Discord 서버는 개발자 커뮤니티가 차세대 Pi 앱을 구축하는데 도움이 되는 교육 리소스, AMA 및 커뮤니티 이벤트를 제공합니다.  Brainstorm에서 개발자 자바 코딩 퀴즈를 통과하여 검증된 개발자가 되거나 Hackathon 팀에 참여하는 참가자는 이 Discord 서버에 초대됩니다.  


4) 구축 앱 : 생태계 앱-생태계와 기능을 향상시키는 기능성 앱 / 비즈니스 앱-소비자 또는 상거래 제품을 제공하는 앱


각 카테고리의 앱 (생태계 및 비즈니스 앱)
 1등 = US $20,000 + 20,000 Pi
 2등 = US $15,000 + 15,000 Pi
 3등 = US $10,000 + 10,000 Pi
명예 멘션 (수상자 5명) = 각 $1,000 + 1,000 Pi
선정된 심사 위원과 Pioneer 커뮤니티는 완료된 프로젝트를 평가하고 Pi 코어 팀은 이러한 등급을 기반으로 우승자를 결정합니다.

 온라인 해커톤(Hackathon)에 참가하려면 :
 브레인 스토밍 앱에서 해커톤(Hackathon)에 참여하세요
 아이디어를 제안하거나 기존 팀에 합류하십시오.
 새로운 개발자 Discord 서버에 초대 한 후 해커톤(Hackathon) 팀의 전용 Discord 채널에 가입하세요.
 중간 진행 상황 보고서와 최종 동영상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8월 10일까지 팀과 함께 아이디어를 구축하세요!
 균형 잡힌 해커톤(Hackathon) 팀은 다음 분야의 전문가를 시상할 것입니다.


- 개발 : 코드가 있는 타사 Pi 앱의 빌더
- 비즈니스 : 프로젝트의 비즈니스 실행 가능성과 성장을 결정하는 전문가
-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 커뮤니티에 제품 비전을 제시하는 전문가
- 디자인 : Pioneers의 유용성을 위해 앱의 UI / UX를 만드는 아티스트
- 기타 : 파이 해커 톤은 모두에게 열려 있습니다!  Pi의 미래에 기여하기 위해 특별한 기술 세트를 전달하고 활용하십시오. 

전반적으로 Pi Hackathon(해커톤)은 Pi 플랫폼에서 Pi 생태계의 분산된 개발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글로벌 커뮤니티의 힘을 활용하여 실제 가치와 유틸리티가 창출되는 전통적인 경제의 폭과 규모를 달성할 것입니다.


Pi 개척자 유저 여러분, # BuildPi2gether !!!

 

 

5) 파이코인 상장

 

Pi 코어 개발팀이 직접 상장에 관여하진 않겠지만 카카오 클레이튼이 빗썸에 임의 상장되었 듯이 파이코인이 유명해지면 여러 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후오비 등에 저절로 상장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그러나 상품과 서비스를 물물교환 할 수 있는 경제 생태계 시장이 활성화되고 성숙되어진 이후 최소 5-6개월이 지난 시점에 자연스럽게 상장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최소한 이더리움이나 이더리움 클래식 이상의 가격($10-$100)으로 치솟겠지요. 세계적인 암호화폐 등록 사이트 GitHub에 파이코인 이름이 등재되었으며 다른 암호화폐로 교환하거나 달러로 바꿀 수 있는 Bip44 지갑 기준을 따르고 있으니 상장이 안된다는 것은 이상한 일입니다. 다만 Pi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먼저 거래소의 등락과 가격에만 갇힌 암호화폐가 아닌 실생활에 널리 쓰이는 유틸리티 코인으로 자리매김하는게 Pi의 주목적임을 명심해야 합니다. Pi Network 프로젝트는 최소의 비용만 잡아도 1천 4백 억원 이상이 소요되었고 앞으로 메인넷 이후 그 비용이 더욱 증가할 것이며 2019년 3월 14일부터 3년에 걸쳐 진행된 거대한 장기 암호화폐 플랜임을 생각한다면 스캠이니 사기리라는 논란은 이제 더 이상 의미가 없습니다. 연말 메인넷까지 최소 3천만명 정도의 유저들이 Pi를 채굴하고 있을 것입니다.

 

 

 

3. 파이코인과 비트코인

 

1) 40만개 Pi를 채굴한 중국인 유저 파이코인 계정 동결


중국에서 거의 만 명 이상의 추천인을 가진 한 Pi 유저의 계정이 2121년 9월 25일까지 동결되고 채굴 중단되었습니다. 

위챗 대화 내용에 의하면 가입시키며 알려준다는 명목으로 돈을 받고 욕설과 폭언을 서슴치 않았다가 여러 유저들에게 신고를 당했고 결국 정지까지 먹었다고 합니다. Pi Network는 1인 1계정 원칙입니다. 블루스텍을 이용한 가계정도 하반기 9월에 있을 KYC 인증을 통과하지 못하며 채굴 속도 증가분에 대해서도 소각처리될 수 있습니다. 영문 이름 역시 소소한 철자 오류가 아닌 경우 엄격하게 볼 여지가 있음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만약 중국 공장에서 채굴된 number1, number2, number3, number4, number5로 되어진 이름을 돈을 주고 알바를 동원해서 얼마든지 주변 사람 이름으로 조작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또한 지갑의 비밀구절을 잃어버린 경우도 발생할 것이기에 채굴량의 최소 20-30프로는 소각될 여지가 다분합니다.  또한 Pi의 유통량은 전체 채굴량의 50프로 미만일 것이며 발행량이 한정되어 있으니 시간이 지날 수록 그 희소성은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2) 암호화폐 CU 편의점 등에서 결재 가능

 

엘셀바도르에서 비트코인을 법정 화폐로 인정하는 추세에 맞춰 국내에서도 비트코인 암호화폐 사용이 다시 가능해졌습니다. 7만여개 CU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높은 수수료와 오래 걸리는 거래 시간(또는 담보를 통한 미리 에크로스 결재)이 상용화에 걸림돌이 될 전망입니다.

이러한 시도는 암호화폐를 금과 같은 자산으로 간주하기 시작했다는 증거이며 파이코인이 나오고 대중화된다면 온오프 라인에서 Pi가 폭넓게 비트코인의 영역을 대체할 것입니다.

 

 

 

 

4. 파이코인 채굴을 위한 Pi Network 가입 방법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1-2년 후에는 파이코인 채굴자와 비채굴자로 나뉘어지게 될 것입니다. 부를 이룰 수 있는 마지막 기회를 부디 놓치지 마세요. 파이코인이란 암호화폐의 강력하고 안전한 심장은 이미 만들어졌으며 혈액을 통해 쭉쭉 뻗어나갈 수 있는 팔과 다리 같은 경제계 신체 조직 생태계를 만드는 마지막 단계에 접어들었습니다. 최소 수 백개 이상의 경제 생태계가 조성되면 파이코인의 가치는 분명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의 가치를 단숨에 뛰어 넘을 수 있습니다. Pi를 자유롭게 쓸 수 있는 경제 생태계 앱이 Pi Browser내에 홍보되고 사용할 수 있게 된다면 더 좋은 소식을 빠르게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금전적 투자가 전혀 없으니 꼭 아랫부분을 클릭하여 무료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https://best-stock.tistory.com/72 

 

 

 

728x90
Posted by 소중한 꿈
,